외규장각 도서의 귀환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7.04 13:11

우리 문화유산의 대모 박병선의 생애와 공로를 동화로 만나요!

  • ▶ 책 소개

    우리 민족의 찬란한 역사와 고귀한 정신, 그리고 우리 문화재의 숭고한 의미를 자부심을 가지고 되새기게 해주는 『박병선 박사가 찾아낸 외규장각 도서의 귀환』.

    끝없는 노력으로 프랑스국립도서관 베르사유 별관 수장고에 방치된 외규장각 도서를 찾아내 우리나라로 반환되도록 평생을 바친 박병선 박사의 생애와 공로를 동화로 담아냈다.

    책을 좋아하는 어린 시절을 거쳐 뇌수막염에 걸리는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여성 유학생 1호가 되어 프랑스 파리로 건너간 후, 297권의 외규장각 도서를 반환시키기 위해 박병선 박사가 펼친 노력과 헌신, 그리고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사랑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진정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면서, 꿈을 이루게 하는 노력의 힘을 깨닫게 해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조은재
    선생님은 인천에서 출생해서 단국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했다. 대학재학 중에는 영남대, 단국대, 건국대, 관동대 등에 대학문학상 단편소설이 당선되었다. 1997년 문예지인 <작가세계> 신인상에 중편소설 「반달곰은 없다」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지은 책으로는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그린 『행복한 도시락』, 세계사의 의혹을 다룬 『세계사 미스터리 사전』이 있다. 현재는 전업 작가로 활동하며 여러 가지 재미있는 책을 집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