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똑바로 해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6.17 16:20

계산력의 1인자, 카기모토 사토시가 전하는 시간을 아끼는 공부법!

  • ▶ 책 소개

    왜 어른이 되면 공부하고 싶어질까?

    우리는 어린 시절의 공부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배운 여러 가지 공부들 중에서 살아가면서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지식을 배운다.

    간단히 말해, 글의 읽기나 쓰기, 숫자의 계산, 말하기 등 만일 이러한 지식이 없다면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이 책은 스스로의 성격과 자질을 제대로 판단하고, 어느 정도의 공부가 가능한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준다.

    공부는 남에게 보이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서 하는 것이다.

  • ▶ 저자 소개

    저자
    카기모토 사토시
    1966년 효고현에서 태어나 교토대학 이학부, 나라첨단과학 기술대학원대학(NAIST) 정보과학연구과를 졸업하였다. 일본 하마마츠시 성예학원(聖隷學園) 고등학교에서 교사를 하였고, 현재 관서학원대학(西院學院大學)과 시가현립대학(滋賀?立大?)에서는 정보공학을, 코리아 국제학원에서는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학생들의 입장에서 실전적 학습법을 탐구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계산력을 강하게 한다》, 《아이가 계산을 싫어하지 않는 책》, 《계산력의 기본》과 50만 부가 팔린 《16세의 교과서, 7인 공저》 외 다수가 있다. 일본의 유명한 만화 드래곤 사쿠라에 《계산력을 강하게 한다》가 사용되었다.

    역자 김지은
    오랫동안 잡지사 기자 생활을 했으며, 〈월간 조선〉에서 객원기자 일을 했다. 2000년 7월부터 2002년 5월까지 영상물등급위원회 심의위원으로 참여했으며, 한국잡지협회 기자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역서로는 《멋진 당신에게 1》, 《멋진 당신에게 2》, 《반지의 문화사》, 《머리 좋은 사람의 시간공략법》, 《엄마·아빠도 성장하고 아이도 행복해지는 청소 습관》 등이 있으며, 일문 번역 및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