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힘겨루기 없는 양육: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는 아메리카 온라인(AOL)에서 양육 전문가 ‘조언 엄마Advice Mama’로 유명한 수잔 스티펠만이 교육자, 상담가, 부모로서 살아오며 수집한 모든 자료가 고스란히 담은 책으로 현명한 양육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아이와 부모의 정서적인 삶에 집중하는 것이 양육임을 알려주며, 부모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도움과 길잡이가 되어주는 동반성장 지침서이다. -
▶ 저자 소개
저자 수잔 스티펠만(Susan Stiffelman)
가족아동 상담가, 학습과정 치유사, 양육법 교육 전문가, 교사. 존스톤 대학에서 발달심리학학사 학위를, 임상심리학으로 유명한 안티오크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캘리포니아주로부터 정식으로 ‘결혼 및 가족 치료사 면허증’을 받아 상담가, 치유사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현재 캘리포니아 말리부에서 ‘열정적인 양육’이라는 이름으로 상담소를 운영하며, 아들인 아리, 개 로지와 함께 살고 있다.
역자 이승민
1971년생. 번역가. 연세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뉴욕대에서 영화와 문학 학제간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자기의 ‘고유한 자아’를 너무도 잘 인식하는 아이 하나를 키우고 있다. 덕분에 유아기부터 아동기까지 양육의 갖가지 문제를 다루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방대하고 다양한 육아서적들을 섭렵했다. 그러나 언제나 가장 큰 배움은 아이를 가만히 지켜보는 순간에 얻는다는 걸 잘 알고 있다.
힘겨루기 없는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