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한 권으로 한국문학사를 읽는 『국어 시간이 기다려지는 우리 문학 이야기』.
알수록 재미있고 볼수록 빠져드는 우리 문학사 속으로 초대하고 있다.
아이들이 깔깔거리며 재미있게 읽어나가도록 우리 문학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작품 33편을 선별하여 구슬처럼 꿰어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낸다.
작품마다 그가 탄생된 시대적 사건부터 이해와 감상, 그리고 우리 문학사에서 지닌 가치 등을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선조의 다양한 정서와 삶의 모습을 만나본다. 오늘날의 현실과 생활 감정도 짚어주고 있다.
시대를 넘나드는 생각의 힘을 키우게 될 것이다. -
▶ 저자 소개
저자 장세현
충청북도 영동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다. 시집 《거리에서 부르는 사랑 노래》로 시인이 되었고, 계간지 《시인과 사회》편집위원, 시사 월간지 《사회평론의 길》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문학 외에도 그림에 관심이 많아 아마추어 화가로 열심히 그림을 그리면서 미술에 관련된 책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세상 모든 화가들의 그림 이야기》《한눈에 반한 우리 미술관》《한눈에 반한 서양 미술관》《친절한 우리 그림 학교》《고구려 벽화가 들려주는 이야기》 들이 있다.
그림 최미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행복한 한국사 초등학교 3 -민족을 다시 통일한 고려》《돌로 지은 절 석굴암》《이렇게 깊은 뜻이?》《누구 없어요?》《저승사자에게 잡혀간 호랑이》《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관혼상제》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우리 문학 이야기
우리 문학은 재미있고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