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왜 밤하늘에 별은 빛날까? 우주란 대체 뭘까?
우주의 신비가 너무 궁금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게다가 현대 물리학의 핵심이라는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은 너무 어려워 보이기만 하는데, 물리학 책은 머리 좋은 사람들만을 위한 것일까?
이 책은 이런 의문과 불만(?)을 품은 독자들을 위해 쉽고 재밌는 물리학 입문서로 기획되었다. 비밀은 바로 타임머신. -
▶ 저자 소개
저자 후타마세 도시후미 Futamase Toshifumi
1953년 홋카이도에서 태어나 교토 대학교 이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1982년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 연구원을 역임한 후 영국 웨일스 대학교 카디프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후 미국 워싱턴 대학교와 일본 히로사키 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했고 현재는 도호쿠 대학교의 교수입니다. 전공은 일반 상대성 이론과 우주론입니다. 최근에는 하와이 섬에 있는 일본 국립천문대에서 스바루 망원경으로 중력 렌즈 효과를 관측하는 연구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저서로는 《그림으로 보는 시간론》, 《그림으로 쉽게 보는 상대성 이론》, 《지금까지 알아낸 우주의 수수께끼》, 《우주의 끝을 탐구하다》 등 다수가 있다.
역자 김성희
대학 졸업 후 일본에서 7년간 직장 생활을 하였습니다. 국내로 돌아온 후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고 한양대학교와 전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강사로 재직 중입니다.
MR. 아인슈타인 시간 여행에 도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