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만족시키며 사회와 세계, 그리고 '나'를 이해시키는 「교과서가 쉬워지는 교과서」 제1권 『흐물흐물 꼬물꼬물 뼈 없는 동물 이야기』.
이 시리즈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흩어진 과학, 사회 교과서의 내용을 동물, 생태, 환경, 경제 등 우리 삶과 밀접한 주제별로 엮어 원리와 개념, 그리고 적용까지 짱짱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교과서에 나오는 강장동물문, 편형동물문, 선형동물문, 연체동물문, 환경동물문, 절지동물문 등 무척추동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보잘것없이 여겨지지만 우리 삶에 크고 작은 영향을 직ㆍ간접적으로 주는 대표적 무척추동물의 생태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의 소중함과 의미를 일깨운다. -
▶ 저자 소개
저자 김영주
1971년에 서울에서 태어나 가톨릭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실험쥐가 주인공인 『하얀 쥐 이야기』로 제17회 MBC 창작동화대상 중편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가톨릭대학교에서 후배들을 가르치며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재미있는 이야기꾼이 될까 밤낮으로 고민하고 있답니다.
그림 신은경
1974년에 충남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프뢰벨 그림동화연구소에서 근무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로봇을 가질 수 있을까?』, 『콩을 심었어요』,『뚱보 학교의 뚱뚱보들』등이 있습니다.
뼈 없는 동물 이야기
재미있게 읽고 제대로 배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