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4.28 17:41

우리 아이는 미술학원에 다니지 않아요!

  • ▶ 책 소개

    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은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미술 시간에 가장 많이 다루는 소재와 주제를 또래 친구들의 잘 그린 그림과 함께 실어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책이다.

    ‘소재 그리기’와 ‘주제 그리기’로 나누어, 소재 그림을 충분히 연습한 후에 소재들을 활용하여 주제 그림을 완성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장 ‘소재 그리기’는 꽃과 나무, 동물, 우주 등을 주제로 여러 가지 대상들의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2장 ‘주제 그리기’는 가족·친구 등이 등장하는 생활화와 로봇·도깨비 등을 다룬 상상화, 메뉴판 만들기·책 표지 만들기 등 창의적인 활동들을 다양하게 담았다.

    오랜 시간 미술학원에서 아이들을 지도한 현역 미술 선생님 두 분의 경험과 노하우가 곳곳에 담겨 있어, 부모님이 아이들의 미술을 직접 지도할 때 많은 도움을 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바오
    홍익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했다. 20여 년 동안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면서 그림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에 날개를 달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한글이는 요술쟁이》가 있다.

    저자 마리
    경원대를 졸업하고 일찍부터 아이들의 미술 교육과 한글 학습 교육을 지도하고 있다. 현재 ‘아이들 미술ㆍ한글교육(cafe.daum.net/ishangeul)’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습 자료들을 연구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한글이는 요술쟁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