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한 1학년 체험동화 - 발표력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1.02.18 16:14

자신만만 1학년 만들기!

  • ▶ 책 소개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만나게 된다. 처음 만나는 사람들 앞에서 자기소개도 해야 하고, 수업 시간에 나의 생각을 발표할 때도 있다. 사람들 앞에 나서서 말하는 게 영 어색한 기분이 들고, 모두들 나만 바라보는 게 부끄러워서 목소리가 자꾸 작아진다면 이 책의 주인공 보혜와 영민이를 만나 보아라. 

  • 이 책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 즉 발표를 잘 할 수있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또한,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면서 미리 초등학교 생활에 대해 체험할 수 있고, 예비 학부모를 위한 초등학교 생활 가이드를 책 뒤에 실어 더욱 알차게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할 수 있다.

    ▶ 저자 소개

    심후섭
    심후섭 선생님은 대구교육대학교,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및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교육학 박사이다. 대구학남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하였고, 〈월간문학〉신인작품상 및 제1회 MBC 창작동화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아동문학상 동화 부문에서도 상을 받았다. 현재 대구광역시교육청 창의인성교육과장 및 대구교육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아동문학인협회 및 한국문인협회와 국제 펜클럽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책으로는 『할머니 산소를 찾아간 의로운 소 누렁이』,『어린이 동문선』등 50여 권이 있다.

    그림 김정진
    김정진 선생님은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2000년에서 2004년까지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입상하였고 한국어린이그림책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기타 등등 삼총사』,『정약용 공부법』,『개구리 삼촌』,『떴다! 방구차』,『미국 엄마 뺨치는 엄마표 영어회화』,『천재를 뛰어넘는 생각학교』,『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