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역사, 철학, 사회학, 문학, 그리고 예술······. 이 모든 것에 담긴 생각의 흔적을 더듬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인문학'이다. 우리는 바로 이 인문학을 배움으로써 비판과 창조의 힘을 키울 수 있다. 하지만 지금껏 어린이를 위한 교양서에는 역사 따로, 철학 따로, 인물 따로, 예술 따로 식의 암기식 교육만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에 아이들은 금세 지루해하며 책장을 덮을 수 밖에 없었다. -
그러나 이 책은 다르다!
〈생각의 탄생〉은 "그 생각이 무엇이며, 어떤 특징을 갖느냐?"를 묻기 전에 "그 생각이 어떻게, 왜 태어났느냐?"를 먼저 묻는다. 후자가 실감나게 와 닿으면 전자는 일사천리로 풀리기 마련이니까! 한마디로 〈생각의 탄생〉은 인류의 생각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보여 주는 '문화와 예술의 사회사'이다. 이 시리즈를 통해 종합적 사고를 하고, 독자 여러분 스스로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다. -
▶ 저자 소개
기획 블루마크
블루마크는 초등 및 청소년 출판 컨텐츠 R&D 전문 기획사로, 특히 초등학생의 ‘재미있는 학습’과 청소년의 ‘지식 재구성 작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마크가 기획하고 컨텐츠를 개발한 책들로는 『초등교과서 단어의 비밀』(총 14권),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33가지』(총 30권), 『주니어 지식채널 e』(총 3권), 『만화 공부의 왕도』(총 2권), 『만화 원더풀 사이언스』(총 16권), 『만화 인물전』(총 10권) 등이 있습니다.
저자 차윤선
연세대학교 인문학부에서 국어국문학과 노어노문학을 전공하고,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기획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기획한 책으로는 '초등사회 개념사전' 등이 있으며, 저서로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탐험 이야기 33가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종이와 인쇄 이야기 33가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감각 이야기 33가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재해 이야기 33가지'(공저)가 있습니다.
그림 박태성
첫 개인전 ‘World without war’를 시작으로 전쟁과 사회 문제를 다룬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네 삶의 다양한 모습을 한 컷 한 컷에 담아내어 독자들에게 크고 작은 감동을 주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카툰협회 부회장으로 있으며 카툰창작집단 <엎어컷>에서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감수 문성원 부산대 철학과 교수. 이용재 전북대 서양사학과 교수
사실주의자들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
역사 따로, 철학 따로, 예술 따로는 이제 그만!
인류의 생각을 알면 모든 것이 보인다.
주니어를 위한 최초의 인문 교양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