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스워드 퍼즐은 영어권 나라에서 널리 쓰여지는 낱말 맞추기 게임으로서, 주로 고학력자들과 지식층이 여가 활용으로 즐기며 새로운 단어를 배운다는 관점에서도 많이 이용한다.
각 번호의 힌트를 읽고 번호에 맞춰 가로와 세로로 빈 칸에 글자를 넣어가며 풀어나가다 보면, 처음에는 모르는 문제라도 저절로 풀어지거나 쉽게 풀어지기도 합니다. 뉴욕타임즈 신문의 크로스워드 퍼즐은 세계에서 가정 권위 있는 퍼즐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직 크로스워드의 특징
매직 크로스워드는 학생과 학부모가 같이 즐길 수 있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 이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 초등학교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필수단어로 조합된 학습용 게임이다.
- 흥미와 호기심을 유지하기 위하여 여러 형태의 퍼즐을 사용했다.
- 단순한 단어 학습보다, 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문제단어가 포함된 예문은 가급적 학생들에게 적합한 숙어나 영어회화적인 표현을 사용해 단어는 물론 숙어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 했습니다. 단어 자체가 쉬울 경우 영어힌트의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따라서, 기초영어단어 실력이 우수한 학생들도 지루해 하지 않고 예문을 통해 실생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같은 단어가 여러 번 반복되더라도 한글예문과 영어힌트를 매번 달리 해 학습효과를 높였으며, 쉬운 단어라도 활용만 할 줄 알면 많은 뜻을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자
Damian Hersch (한국명:허대민)
캘리포니아 주립대학(U.C버클리) 졸업
책이름 : 놀며 배우는 신기한 퍼즐여행! 매직 크로스워드
저 자 : Damian Hersch
펴낸곳: 도서출판 함께가는길
판 형 : 185*210
쪽 수 : 208쪽
책 값 : 9,500원
발 행 : 2010년 12월 30일
ISBN : 978-89-92437-45-5 13740
※월드쉐어 출처 / 뉴스와이어 제공
국내 최초 한국형 영어 크로스워드 퍼즐 서적 ‘매직 크로스워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