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지금 당장 글 잘 쓰기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8.08 14:33
  • ▶ 책 소개
    서점에는 두껍고, 중요하고, 대단한 글쓰기 책들이 말 그대로 지천이다(알찬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이 책 뒤에 관련 도서 목록을 실었다). 그런데 지금 당장 글쓰기를 잘 하고 싶다면, 특히 일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이 책을 보라.
    자신감 없는 글쓴이는 이 책을 발판으로 삼아 업무나 열정적인 프로젝트, 글쓰기 기술이 필요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블로그 포스트, 프레젠테이션, 웹 콘텐츠, 보도자료, 연설문, 중요한 이메일을 써야 한다면, 이 책의 단계별 매뉴얼이 도움을 줄 것이다.
    《지금 당장 글 잘 쓰기(Write Better Right Now)》는 어떤 형태의 글쓰기에도 적용이 가능한 명료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1부, 생각하라(THINK, 1~3장). 2부, 구성하라(STRUCTURE, 4~7장). 3부, 편집하라(EDIT, 8~11장)는 글쓰기를 자연스럽게 우리의 글쓰기를 향상시켜 준다. 그리고 보너스인 12장에서는 편집 모임을 만들어 보다 나은 글쓰기를 할 수 있는 지름길을 경험하게 한다. 이 책의 각 장은 일반적인 글쓰기 문제를 제기한 다음 어려움에 대한 특별한 해법을 제공한다. 각 장은 제기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습문제로 마무리한다.
    《지금 당장 글 잘 쓰기》는 글쓰기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큰 그림으로 탐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순서대로 배우는 성향이라면,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것이 좋다.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다.
    많은 사람이 큰 그림을 원하거나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해서 이 책을 필요한 만큼만 읽어도 된다. 《지금 당장 글 잘 쓰기》의 각 장은 특별한 글쓰기 문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읽다가 다른 문제에 봉착한다면, 거기에서 필요한 수단을 찾기 위해 책을 건너뛴다. 알아서 다음 단계로 건너가라.
    ▶저자 소개
    저자 메리 카이트 맥키
    오리건 주립대학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스쿨에서 14년간 교육 도구와 가르치는 기술을 연마한 후, 지금은 미국 전역에 걸친 콘퍼런스에서 인기 있는 글쓰기 워크숍을 이끌고 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작가인 그는 《해질녘의 비밀 정원(Sunset’s Secret Gardens)》을 공동 집필했으며, Gardening in the Northwest와 Sunset Western Garden Book에 기고했다. 필자로서 그녀의 이름이 Fine Gardening, Horticulture, 그리고 Sunset을 포함하여 수많은 국가 간행물에 올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