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2018 통합과 활동 중심의 새 교육과정, 그 첫 해!
『통합 사회를 잡아라』가 함께 합니다.학교 교육에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활동 중심 수업 그리고 통합 교육 과정이 앞으로 상당 기간 학교 수업을 이끌 것입니다. 통합적 활동으로서 본래적 의미의 지적 탐구를 하자는 취지에서 생겨난 과목이 바로 ‘통합사회’입니다. 대학수학능력 시험의 필수 과목이 되리라 추측되는 중요한 과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취지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통합 교육을 갑자기 실천하기란 매우 어려운 형편입니다. 그래서 2015 교육과정의 통합 사회 교과서를 집필 하신 분, 교육방송에서 강의를 하시는 분, 교육방송이나 기타 출판사에서 참고서를 집필을 하시는 분, 또 청소년 교양서를 내신 분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함께 논의하며 ‘통합사회’ 교과를 위한 책을 집필하였습니다.『통합 사회를 잡아라』는 다음과 같이 만들어졌습니다.
『통합 사회를 잡아라』는 ‘주제 중심으로 통합된 책’입니다.
서로 단절된 교과 영역의 지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각 교과의 벽을 넘어 질문(주제)을 던지고 그것을 통해 일상의 삶과 사회, 세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통합사회라는 교과 과정이 목표로 하는 바와도 같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통합 사회] 그리고 중학교 [사회](역사 포함)/도덕 교과(군) 및 고등학교 사회과 선택 과목까지 넘나들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통합 사회를 잡아라』는 자기 주도 학습을 돕는 책입니다.
선생님조차 쉽지 않은 과목이지만 이 책은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각 단원의 큰 주제들을 세밀하게 나누어 기초가 되는 내용부터 사고를 확장하는 데 징검돌이 될 만한 내용까지 충실히 담았습니다.『통합 사회를 잡아라』는 다양한 관점에서 사회 현상을 바라보게 하는 책입니다.
지금 세계는 보편성과 상대성, 전통 문화와 미래 사회의 큰 격차로 소용돌이치고 있습니다. 이 복잡한 세계에서 보고 싶은 것만 보고, 하나의 시각으로만 보려 한다면 결국 잘못된 생각과 선택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책에서 세계의 다양한 문제와 관점들을 만나고 현대 사회를 지혜롭게 살아갈 기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강봉균
자양고등학교 지리 교사.
저자 강은경
선사고등학교 사회 교사.
『고등학교 통합 사회』, 『고등학교 사회 문화』 교과서 집필.
저자 강혜원
중동고등학교 윤리 교사.
『중학교 도덕』, 『고등학교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교과서, 『EBS 수능완성 생활과 윤리』, 『EBS 통합사회 개념완성』 집필.
저자 김승우
하늘고등학교 윤리 교사.
저자 송훈섭
저현고등학교 지리 교사.
『중학교 사회』, 『고등학교 통합 사회』, 『고등학교 세계 지리』 교과서 집필.
[신간도서] 통합 사회를 잡아라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