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과학에서 새로운 발견을 알리는 가장 신나는 표현은
'유레카!(찾았다!)'가 아니라 '그거 재미있네'다.” _아이작 아시모프과학은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과학은 우리가 우주에 존재하는 한 늘 우리 곁에 존재하지요. 특히 우리가 발 디딘 지구에 숨은 과학들은 말 그대로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과학을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일까요?
혹시 과학을 이해하기에 앞서 어렵게 암기만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닐까요? 당신이 스릴러 영화나 추리 소설을 재미있어 한다면 지구의 과학도 즐길 수밖에 없습니다. 모든 과학적 현상에도 증거(원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직도 과학이 재미없다면,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지구의 과학》으로 스토리텔링 과학을 즐겨봅시다. 앞에 나오는 몇 가지 이야기만 들어도 이 책을 끝까지 읽고 싶어질 겁니다. 교과서에는 절대 나오지 않는, 영화처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이 과학을 얼마나 흥미롭게 만들어주는지 함께 따라가 봅시다!
▶저자 소개
저자 신규진
홍익대학교 병설 경성고등학교와 Wee클래스에서 과학 교사이자 상담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2017년 교보교육재단에서 '참사람교사',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올해의 과학교사', 2006년 서울시에서 '인성교육 우수교사'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지구를 소개합니다》, 《과학 실험 안전 매뉴얼》, 《판도라 지구 미션 11》 등의 과학서와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학교상담》, 《바라지 않아야 바라는 대로 큰다》 등의 교육서가 있다.
[신간도서]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지구의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