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더 넓은 세상을 꿈꾸게 하는 청소년 필독 교양서!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제52권 《가짜 뉴스》. 이번 편에서는 ‘가짜 뉴스’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과, 핵심적인 논의들 그리고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다룬다. 인류 역사의 시작부터 존재했다고 하는 가짜 뉴스의 사례를 살피고, 그것이 인터넷 및 SNS와 함께 다양화되고 퍼져나간 현실도 알아본다. 오늘날 가짜 뉴스를 만들고 퍼뜨리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도 실사례를 통해 꼼꼼히 알아보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대처는 어느 지점에 있는지, 아이들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졌고 또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역시 다루었다. 마지막으로, 언론이 해야 할 역할 그리고 우리가 언론에 대해 가져야 할 역할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해놓았다.
▶저자 소개
저자 금준경은 건국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공부하고 ‘미디어오늘’에서 뉴미디어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뉴미디어 시대에 나타나는 새로운 현상의 의미를 설명하고 미디어의 변화를 전망하는 기사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MCN 비즈니스와 콘텐츠 에볼루션》이 있고 다른 사람과 함께 쓴 책으로는 《프레임 전쟁》《저널리즘의 미래》《뉴스가 말하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신간도서]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52: 가짜 뉴스, 처벌만으로 해결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