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구다이 코돌이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7.19 17:33
  • ▶ 책 소개
    작은 체구이지만 축구 하나만큼은 자신 있는 민이. 아빠가 돌아가시고 엄마와 단둘이 호주로 이민을 가게 되면서 낯선 나라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언어 장벽은 물론 아이들의 따돌림에 시달리느라 마음은 늘 외롭기만 하지요. 특히 축구단의 주장 힐다와 앙숙이 되어 힘든 나날을 보내던 중, 민이는 자기 방으로 들어온 아기 코알라를 몰래 돌보며 외로움을 달래게 되는데……. 민이는 낯선 땅 호주에서 외로움을 이겨내고 진정한 관계 맺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저자 소개
    글 : 이마리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해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영어소설과 동화를 번역하는 일을 해 왔습니다. 영화를 좋아해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시민평론단으로 영화후기를 쓰고 있답니다. 지금은 동화 쓰기에 푹 빠져 가슴 설레는 이야기로 어린이 여러분을 만나고 싶은 꿈을 꿉니다. 2006년 부산 가톨릭문학상, 제8회 목포문학상을 받았고, 제3회 한우리문학상을 받아 『버니입 호주 원정대』를 출간했습니다. 제3회 아르코 해외레지던트쉽에 선정되어 호주 시드니대학에서 동화를 쓰고 있답니다. 호주, 하와이 등 먼 나라에서 살며 쌓은 신기하고 재미난 경험을 어린이 여러분과 나누고 싶답니다.

    그림 : 이성희
    이야기를 그림으로 풀어내는 일에 매력을 느껴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후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따뜻하고 밝은 느낌의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는 『동글이의 여행』 『혼자서 잘 수 있어요』 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