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순간의 화를 참지 못해 벌어지는 사회 문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를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적절히 풀지 못해 분노조절장애를 겪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감정 조절을 잘 하면 이런 분노조절장애를 비롯한 인격 장애를 줄일 수 있습니다.『행복한 감정 사전』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감정 80가지를 소개하고, 감정을 느낄 만한 상황을 대화식으로 제시하며, 감정 경험에 대해 엄마와 이야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엄마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아이의 마음의 근육, 회복탄력성을 키워 주세요. 감정을 공감받은 아이의 자존감은 커지고, 안정적이고 행복해하는 아이를 보는 부모님의 마음도 흐뭇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저자 소개
저자 최형미는 조금 예민하고 조금 잘 흥분하고 또 조금 잘 울어서 하루에도 수십 가지의 감정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어요. 하지만 내가 느끼는 감정 때문에 힘들어하지는 않으려고 해요. 감정은 나와 삶 그리고 세상을 이어주는 징검다리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내가 느끼는 감정들을 소중히 여기려고 노력해요. 물론 내 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으면 더 튼튼하고 좋은 징검다리가 되겠지요? 어린이 친구들도 나와 같은 생각을 가졌으면 해서 즐겁게 감정 사전 작업을 했어요.
참, 잘 다스린 감정들은 『스티커 전쟁』, 『이런 아빠 저런 아빠 우리 아빠』,『시간 부자가 된 키라』와 같은 책을 쓰는 데 도움을 주었어요.
[신간도서] 행복한 감정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