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신나는 법 공부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11.26 16:09
  • ▶ 책 소개
    법으로 정의를 구현하자는 당돌한 어린이 정이로와 유온정은 같은 반 친구이자 이웃사촌지간이다. 두 친구는 학교 내에서 크고 작은 일들이 벌어질 때마다 법과 정의의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하려 드는 적극적이고, 밝은 어린이들이다. 또한 이로의 고모 변호사 도은과 온정이의 삼촌 인권운동가 유익한 역시 아이들의 조력자로서 다양한 법적 지식과 시각을 보여준다. 이로와 온정이는 사건을 해결해나가며 법률이 추구하는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지혜로운 합의점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데….

    《신 나는 법 공부!》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법률 지식은 물론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사건들을 통해 법적으로 생각해보는 시야를 길러주는 사회과학 동화책이다. 흥미로운 생활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 친구들이 법적 추리, 논리를 배우고 꼭 필요한 시사상식을 알 수 있게 한다. 현직 변호사 선생님이 직접 동화와 정보를 집필하여 어린이 친구들에게 자연스럽게 리걸 마인드(legal mind)를 키워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어린이 친구들은 동화를 통해 법에 대한 흥미와 필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생활에 필요한 법 지식을 배우게 되어, 법치 질서가 중요해지는 미래 사회의 인재로 자라나게끔 이끌어준다.

    ▶저자 소개
    저자 장보람은 홍익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사 취득 후, 동 대학에서 미술/디자인사를 강의했습니다.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기 되기 위하여 전남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하고, 현재는 변호사 및 어린이 교양서 저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 《마법 햄스터 코코와 신비의 발표, 말하기 비법》, 《누가 내 방 좀 치워줘!》, 《명화로 배우는 미술의 모든 것》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