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초딩 남아 사용설명서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7.28 10:24
  • ▶ 책 소개
    남자아이의 육아는 근본적으로 다른 젠더를 가진 엄마에게 상상 이상의 이해력과 인내심을 요구한다. 더구나 마치 외계 생명체와도 같은 그 남자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엄마들은 알림장, 준비물, 학용품, 숙제, 통학, 게임, 교우관계와 관련해 매일 매일을 긴장과 갈등, 서스펜스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 『초딩 남아 사용설명서』는 그런 엄마들을 위한 책으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육아 블로거의 연재만화를 모아 엮었다.

    아코디언처럼 압축 가공된 가정통신문, 일회용이 되어버린 우산, 무한반복으로 잃어버리는 학용품, 분신술을 쓰듯 집안을 어지럽히는 기술, 물웅덩이를 그냥 지나치지 않는 용기 등등 남자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무릎을 치며 공감할 만한 에피소드들이 무궁무진하게 전개된다. 아들 육아에 도움을 주는 팁들도 포함되어 있지만,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느끼는 일종의 동지의식과 위안, 그리고 포기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는 달관까지 담겨 있다.

    ▶저자 소개
    저자 마키 리에코(まき りえこ)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초인기 육아 블로거다.
    일본 최대의 블로그 사이트인 ‘아메블로アメブロ’에 4컷 육아 만화 《어묵 구멍에서 별☆을 보다》를 연재하면서, 아들을 키우며 멘붕 상태에 빠져 있는 수많은 엄마들의 열렬한 지지와 환호를 받고 있다. 저서로는 『초딩 남아 사용설명서』가 있고 『바보 아들 엄마 사망 카르타』에서는 일러스트를 담당했다.
    http://ameblo.jp/poh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