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최고의 교육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5.06 11:23
  • ▶ 책 소개
    『최고의 교육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다양한 국가의 교육 시스템을 경험한 교육자 집안의 부녀가 세계적인 교육 강국으로 손꼽히는 핀란드와 한국 두 나라의 교육 현장을 체험과 인터뷰를 바탕으로 생생하게 비교분석한 책이다. 개인 과외나 방과후 보충 수업, 산더미 같은 숙제에 시달리지 않아도 전 과목에서 두루 뛰어난 성취를 기록한 핀란드 학생들의 비결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 한국 특유의 교육열은 핀란드식 교육과 어떤 식으로 접목되고 확장되어야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등 학부모, 학생, 교육정책 관계자 등 한국 교육 현장의 주체들이 당면하고 있는 뜨거운 이슈들에 대한 의미 있는 대답들이 이 책 속에 알차게 담겨 있다.

    ▶저자 소개
    저자 마틴 메이어 Maarten Meijer는 네덜란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쳤다. 뉴욕주립대학에서 과학으로 학사, 신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가족과 함께 러시아로 떠나 모스크바에서 신학과 철학을 가르치면서, 오랫동안 동경했던 작가 톨스토이에 대한 논문으로 모스크바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0년도부터 한국에서 살고 있으며 현재 청심국제중고등학교에서 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히딩크 평전』, 『아드보카트의 열정 매니지먼트』, 『교육 전쟁』,『한국인의 교육 코드』, 『마틴 씨, 한국이 그렇게도 좋아요?』등이 있다.

    저자 레네 메이어 하일 Ren?e Meijer Heil은 러시아에서 초등학교를 다녔으며 한국에서 중고등학교를 나왔다. 네덜란드의 마스트리히트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고 런던대학의 동양·아프리카학부에서 미디어를 전공하고 있다. 6개국에서 살면서 다국적 언어를 구사하게 되었고 국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이 책을 쓰기 위해 핀란드를 방문하여 수십 명의 핀란드 교육 관계자,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직접 취재 하고 인터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