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독서교육전문가이며 독서심리전문상담사인 신운선의 『엄마가 고른 한 권의 그림책』은 부모님들의 공통된 고민인 ‘유아기의 독서 활동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의 문제를 풀어내고 있다. 단계별로 어떤 그림책을 선택할 것이며 어떻게 그림책 육아 코칭을 할 것인지를 효과적으로 일러주고 있다. 내 아이에게 어떤 책을 읽힐까를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신운선
저자 신운선은 독서교육전문가이며 독서심리전문상담사다. 현재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한국어문능력개발원, 도서관, 교육청 등에서 책의 힘을 믿으며 교사와 부모를 대상으로 도서를 활용한 독서지도와 자녀교육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한국 동화구연 지도사협회에서는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육아를 위해 그림책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복지관 및 자활센터, 미혼모 센터, 도서관 등에서는 마음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독서심리상담을 하고 있다.
공저로 <다문화 독서상담의 이해와 실제>, <아이의 독서력(전3권)>, <아동 독서와 글쓰기>, <독서논술지도> 등이 있다.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고 대학원에서는 독서지도학을 전공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사람과 책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다. 석사 논문으로 <발달적 독서지도를 통한 독서수업 연구-부모와 갈등을 겪는 아동의 정서반응을 중심으로->가 있다.
엄마가 고른 한 권의 그림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