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주관과 사교육 사이에서 흔들리는 엄마를 위한 힐링 가이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4.15 15:44
  • ▶ 책 소개

    엄마의 욕심이 커질수록 아이의 꿈은 사라진다!

    자신의 주관과 사교육 사이에서 흔들리는 엄마를 위한 힐링 가이드 『나는 아직 엄마가 되려면 멀었다』.

    이 책은 오롯이 아이의 미래를 위해 선택하고, 아이의 미래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엄마들에게 아이를 위한 방법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기회를 전해준다. 아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바꿔야 할 점은 없는지, 아이를 좀 더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제대로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엄마들에게 지금 필요한 건 멈추고 생각하는 것이다. 나의 욕심이 아이를 지치게 하는 것은 아닌지, 아이의 꿈과 나의 꿈을 혼동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과연 지금 나의 행동이 진정 내 아이의 행복을 위한 것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원의 양을 제대로 파악해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좋은 엄마, 현명한 엄마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아이의 꿈이 아닌 엄마의 꿈으로 아이를 사육하면서도 끝까지 양육이라고 믿는 일이 없도록 스스로를 되돌아볼 것을 강조한다.

    ▶ 저자 소개

    저자 : 박대진
    프랑스 소르본대학에서 인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홍익대, 한국외국어대, 숙명여대와 교육대학원에서 학생들에게 불어와 불문학을 가르쳤다. 숙명여대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하던 중 초·중·고생을 위한 온라인 교육 사업에 뜻을 두고, 교육 벤처기업인 (주)인폴리오를 설립했다.

    현재 (주)인폴리오의 대표이사이자 교육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어느 한국인의 작은 반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