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으로 해적을 물리쳐라! 수학해적왕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1.21 17:59

암기하고 풀기만 하는 수학은 그만!

  • 수학해적왕
    ▲ 수학해적왕
    ▶ 책 소개

    많은 수학 동화들 가운데서 좋은 책을 찾아내는 핵심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경험이 잘 반영되어 있는가입니다.

    어린이들은 책을 읽는 내내 등장인물의 경험에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일치시키며 몰입해 가고, 등장인물이 최종적으로 알아내는 수학 개념과 원리의 발견 과정을 똑같이 경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독자들의 특성이 수학 동화에 잘 반영되어야 합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지난 15년간 ‘실생활 수학’, ‘통합교과’, ‘스토리텔링 수학’을 표방해 왔고 어린이들과 함께 수많은 프로젝트를 실행하면서 콘텐츠를 축척해 왔습니다. 그 노하우를 ‘와이즈만 수학 동화’ 시리즈에 녹여낸 것입니다.

    ‘와이즈만 수학 동화’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교과서에 발맞춰, 학년별 수학 개념과 원리를 쉽고도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낸 기획 시리즈입니다.

    ▶ 저자 소개

     : 권재원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영국에서 미학과 퍼포먼스를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난 분홍색이 싫어》 《10일간의 보물찾기》 《함정에 빠진 수학》 《침대 밑 그림 여행》 《왜 아플까?》 《째깍째깍 시간 박물관》들을 펴냈습니다. 개구쟁이 쌍둥이 기백, 기준과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많이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그림 : 정은영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자연과 여행, 친구와 나누는 대화, 맛있는 음식, 웃음, 고양이, 책에서 기쁨을 얻습니다. 일상 속에서 받은 기분 좋은 에너지를 좋은 그림으로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떡 두 개 주면 안 잡아먹지!》《콩닥콩닥 사랑인가요》 《괜찮아 괜찮아 두려워도 괜찮아》 《채널고정! 시끌벅적 PD 삼총사가 떴다!》 《도서관에 놀러 온 짱뚱어》 들을 그렸습니다.

    감수 :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창의 영재수학과 창의 영재과학 교재 및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구성주의 이론에 입각한 교수학습 이론과 창의성 이론 및 선진 교육 이론 연구 등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사설 영재교육 기관인 와이즈만 영재교육에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교사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감수한 분은 서지원 책임연구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