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대학의 정석』은 소위 'SKY'라 불리는 세 학교에서 각 20개씩 학과를 뽑아 소개하는 책이다.
2007년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에 입학해 파트타임 학원 강사를 거쳐, 행정고시를 준비하고, IT회사의 스타트업 멤버로 일하다 지금은 회사를 차려 일반인에 주목한 방송국을 만들어가고 있는 저자의 다양한 이력을 빌어 진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학과소개, 전반적인 커리큘럼, 학과생활,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학교내 유명 동아리를 소개하고 미니 인터뷰 코너를 마련하여 해당 학과 학생의 진솔한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다.
학과를 최대한 겹치지 않게 선정해 경영학과, 국문학과 등의 비교적 잘 알려진 학과뿐만 아니라 노어노문학과, 전파통신공학과와 같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학과도 다뤄 학생들의 정보수집에 도움을 준다.
▶ 저자 소개
김재용
1988년생. 상산고등학교 졸업, 고려대 컴퓨터교육과 재학중. 대학 입시 때 막연히 ‘SKY에 들어가야지’라는 생각으로 점수 맞춰 진학한 뒤 고시 및 학원 강사, IT 벤처회사 등 다양한 진로 사이에서 방황했다. 그러다 우연히 팟캐스트 <나는 일반인이다>를 제작하고 진행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적성이 콘텐츠 기획임을 깨닫고 ‘김재용프로덕션’을 설립했다. 재밌으면서도 유익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알리는 것을 모토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책 『대학의 정석』도 그가 기획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노형민
1988년생. 상산고등학교 졸업, 한양대 광고홍보학부 재학, 팟캐스트 <나는 일반인이다> 작가.
김대원
1988년생. 상산고등학교 졸업, 고려대 보건행정학과 재학, <나는 일반인이다> 인터뷰어.
정수현
1990년생. 평택고등학교 졸업, 고려대 컴퓨터교육과 재학, 김재용프로덕션 컨텐츠매니저. -
대학 생활, 학벌이 아니라 학과가 좌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