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다양한 분야에서 일본 최고의 이론가로 인정받는 도야마 시게히코의 『0-7세의 듣는 습관이 집중력을 결정한다』.
집중력이 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에게 읽고 쓰는 것보다 ‘잘 듣는 습관’을 키워주는 방법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 하며 0~7세 때 듣는 습관을 키워서 집중력을 끌어올리는 방법과 함께 듣는 습관을 길러줘야 하는 구체적 이유를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이다.
저자는 듣는 습관이 좋은 아이가 집중력은 물론, 기억력도 좋다는 것을 강조한다. 특히 아이들의 교육은 0세 때부터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아이가 다양한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해 끊임없이 아이에게 말을 들려줘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듣는 습관을 키워줘야 말하기는 물론, 읽기와 쓰기 실력까지 향상될 수 있음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도야마 시게히코
일본 도쿄 대학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잡지 《영어 청년》 편집장, 도쿄 교육대학 조교수,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교수 등을 지냈다. 전공인 영문학을 비롯하여 언어학, 수사학, 교육론, 의미론, 저널리즘론 등 폭넓은 분야를 연구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일본 최고의 이론가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 번역되어 소개된 책으로 《사고 정리학》, 《망각의 힘》, 《우왕좌왕하지 않고 세상 사는 지혜》가 있다.
역자 : 장민주
일본 나고야 대학 정보문화학부를 졸업했다.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기획편집 일을 했으며 현재는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 《아이의 공부방을 없애라》, 《1분 스티브 잡스》, 《1분 피터 드러커》, 《알레르기 아토피를 해결하는 장 건강법》,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슬로 리딩》, 《내 아이를 일등으로 만드는 법》, 《부드러운 카리스마 : 큰소리치지 않고 사람을 움직이는》, 《열심히 하지 말고 정확하게 하라》, 《적재적소의 법칙》, 《삼성도 부럽지 않은 작은 회사 경영 이야기》 등이 있다.
0-7세의 듣는 습관이 집중력을 결정한다
집중력의 비밀을 밝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