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배움으로 가득한 「우리 문화역사」 제6권 『어린이를 위한 한일 외교사 수업』.
2000년 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와 일본이 교류한 역사 속에서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외교 관련 사건사고를 이해하기 쉽게 써내려가고 있다.
우수한 우리 문화가 일본에 전파된 역사, 일본이 우리 문화를 배우기 위해 노력한 모습의 역사, 그리고 일본의 우리나라를 침략한 역사 등 끊임없이 교류하고 경쟁하며 서로 자극받아 발전해온 우리나라와 일본과의 외교 역사를 세세하게 설명해준다.
일본의 침략에 저항한 우리 조상의 독립운동의 역사도 확인할 수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박영수
테마역사문화연구원 원장으로 동ㆍ서양의 역사, 문화, 풍속, 인물을 연구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청소년 책을 썼다.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꼭 가야 할 세계 여행》,《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예술의 세계사》,《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유산》,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음식의 세계사》,《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수학의 세계》,《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우주 한 바퀴》,《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제왕 열전》,《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부자들의 경영 비법》,《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축구와 골프》,《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과학사 일주》,《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인물 여행》,《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도시 역사 일주》,《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불가사의 역사》,《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사 일주》,《식인종은 왜 사람을 잡아먹었을까》,《귀가 열리는 청각 이야기》,《시각, 과학과 역사를 꿰뚫어 보다》,《유물 속에 살아있는 동물이야기1. 2. 3》,《어린이를 위한 한국의 풍속》등이 있다.
그림 : 김상인
경희대학교 미술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어른들이 보는 책에 삽화를 주로 그리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의 매력에 빠졌다. 그린 책으로는《우리나라 별별마을》,《어느 날, 하나님이 내게서 사라졌다》,《바른 우리말 사용 설명서》,《수학일기 쓰기》,《제인 구달 이야기》,《관찰왕》등이 있다.
어린이를 위한 한일 외교사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