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펼치는 순간, 사회가 쉬워진다!
기사입력 2012.10.26 14:18

사회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똑소리 나는 어린이 교양서

  • 사회는 쉽다!
    ▲ 사회는 쉽다!
    ▶ 책 소개

    우리를 둘러싼 세상 속에 감추어진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 주는 『사회는 쉽다』 제1권 《왕 총리 대통령 중 누가 가장 높을까》.

    정치, 경제, 역사, 문화, 지리 등 초등 사회 교과 전 과정을 다양한 관점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만나보도록 구성되어 있다.

    짧고 명료한 문장, 만화 기법의 익살스러운 그림 등을 통해 사회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도록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제1권에서는 우리나라와 세계의 민주 정치에 대해 배워나가고 있다. 사회 교과서에 소개된 사회 개념, 원리, 법칙을 세밀하게 다룸으로써 사회 학습의 기초를 단단하게 쌓게 된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서윤
    대전에서 태어나고 서울에서 자랐다. 연세대학교에서 사회학과 국문학을 공부했다. 졸업 후 어린이, 청소년 책 편집자로 일하며 동화책부터 과학책, 역사책 등을 두루 작업했다. 『토요일의 심리 클럽』으로 제1회 창비 청소년도서상 교양 부문 대상을 받았다.

    그림 : 이고은
    한동대학교와 영국 런던 세인트마틴 학교에서 디자인과 그림을 공부했다. 한때는 수업 시간에 몰래 만화를 그리던 아이였으며 어른이 되어서도 사람들의 걷는 모양, 머리 모양, 가로수 모양을 몰래 관찰하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린 책으로 『열세 번째 아이』, 『하얀 얼굴』,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 『미디어 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