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세상을 향해 날갯짓하는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힘은 물론, 더불어 사는 방법을 일깨워 주는 「토토 생각날개」 제23권 『안도현 선생님과 함께 큰 소리로 읽어요』.
198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 《서울로 가는 전봉준》을 통해 문단에 나온 후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쳐온 시인 안도현이 아이들을 낭독의 세계로 초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이들을 위해 발표된 동시와 동화, 일기와 희곡, 그리고 그림책 등 다양한 글 중에서 좋은 글, 아름다운 글을 가려 뽑은 후 소리 내어 읽는 방법을 소개한다.
▶ 저자 소개
저자 : 안도현
1961년 경북 예천에서 태어났다. 원광대학교 국문과와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서울로 가는 전봉준’으로 등단했다. 대학 졸업 후 중·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지금은 우석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소월시문학상, 윤동주문학상, 백석문학상 등 많은 상을 수상했다. 시집 《북항》, 《외롭고 높고 쓸쓸한》, 《간절하게 참 철없이》, 《너에게 가려고 강을 만들었다》 등과 동시집 《나무 잎사귀 뒤쪽 마을》, 《냠냠》, 어른을 위한 동화 《연어》, 《관계》, 《짜장면》, 《연어 이야기》 등을 펴냈다.
그림 : 한상언
1969년 경기도 양주에서 태어났다.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이 책에 실린 시와 글을 소리 내어 읽으면 이런 느낌이 들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그림을 그렸다. 그동안 《누가 우리 아빠 좀 말려 줘요!》, 《누나가 좋다》, 《북경 거지》, 《아빠와 아들》, 《주식회사 6학년 2반》, 《검정 연필 선생님》, 《올통볼통 화가 나》, 《곤충 없이는 못 살아》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안도현 선생님과 함께 큰 소리로 읽어요
몸으로 듣고 읽는 낭독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