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머리만 좋은 아들을 수능 수학 1등급으로 만든『아빠의 수학 노트』.
해외주재원 시절 아이들에게 사교육을 시킬 수 없었던 아버지가 중학교 수학을 어려워하는 두 아들을 위해 수학의 개념을 쉽고 명쾌하게 풀어쓴 책이다.
외워야 할 공식과 딱딱한 문제풀이 대신, 철저히 ‘왜’에 집중하여 수학이라는 전체 틀 안에서 각 단원이 가지는 의미와 역할이 무엇인지 짚어준다. 특히 수학공부와 인생살이의 공통점을 들어 우리 인생에 수학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으며,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꼭 이해해야 하는 3단계 법칙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한 수에서 통계에 이르는 중학 수학의 기본 개념 13가지를 아빠가 아들에게 쓴 편지 형식으로 어렵지 않게 풀어놓았다.
예비 중학생과 중학 수학의 늪을 헤매고 있는 수포자들이 수학공부의 이유를 깨닫고 수학이라는 전체 숲을 볼 수 있는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민병갑
지금은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두 사내아이의 아빠이다. 충남 강경에서 출생.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MBA(Marketing Management 전공) 과정을 이수했다. 대우그룹 자동차 부문에 입사해 국내 및 해외 주재원 근무를 거쳤으며, 현재 외국계 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의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해외에 거주하며 생활하는 동안, 별도로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여건에서 중고등학교 수학공부 때문에 힘들어하는 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수학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특히 아이들이 수학공부에 대해서 품는 ‘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 책에 실린 이야기와 면지에 인쇄된 그의 수학노트는 그 고민의 산물이다.
이 책은 두 아이들이 수학공부에 흥미를 느끼게끔 하기 위해 주고받았던 교감의 기록인 동시에 아이들이 진심으로 인생을 즐기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아빠 사랑의 결과물이다.
수학공부는 ‘왜?’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