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과 노후대비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9.21 15:52
  • 사교육비 재테크
    ▲ 사교육비 재테크
    ▶ 책 소개

    자녀교육과 노후대비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사교육비 재테크』.

    가정 총 연수입 4,000만~8,000만, 총 보유 자산 3억 미만인 30~40대 부부 중심의 가정에 적합한 사교육비 지출 규모 선택과 재테크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본문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앞부분은 교육 전문가가 한국의 사교육 현실에 대한 분석이, 뒷부분은 금융 전문가가 사교육비를 절약하여 투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재테크 방법들과 노후대비에 대한 제안이 담겨 있다.

    특히 앞부분에는 사교육비 지출 현황과 학원 교육의 진실과 효용성을 현장감 있게 적나라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세 자녀를 둔 부모이면서 교육자인 입장에서 본인의 경험을 통해 소소하게 실천할 수 있는 사교육비 절약법들을 설명하였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진석
    20여 년간 금융업에 몸담고 있으면서 연간 100회 이상 방송과 강연을 해온 재테크 명강사. 주로 경제의 흐름이 가정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일을 하고 있다. 삼성생명, 흥국생명을 거쳐 미래에셋생명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언론사에 경제 자문을 하면서 다양한 매체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저자 : 변문경
    대학교에서 화학과 국어국문학,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에서 영재교육원 대비 교재 및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동아일보》‘수리수리 논술이’ 섹션을 기획하고 2년간 학생들의 글을 평가했으며, 지금은 창의적 문제 해결력 기르기와 좋은 과학 글쓰기 방법에 대해 연구하면서 영재학교와 과학고 진학에 뜻을 둔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