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법 전문가가 제시하는 공부 리듬 찾기 솔루션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8.14 16:52
  • 통 공부법
    ▲ 통 공부법
    ▶ 책 소개

    나만의 공부법 찾기 프로젝트『중1부터 통하는 통 공부법』.

    학습법 전문가인 저자 이지은이 자신의 시간과 상황에 맞는 공부 리듬과 패턴을 찾아 효과적인 공부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통 공부법’을 소개한다.

    본문은 ‘등교 전, 학교에서, 집에서, 학교 밖에서, 하루의 마무리’의 5가지 파트로 나누어 학생들의 일과에 따라 체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학습법을 제시하였다.

    하루 동안의 소중한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은 물론, 혼자 선행학습 하는 법, 학원과 과외, 독서실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예습과 복습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수업 시간에 꼭 기억해야 할 것 등을 조목조목 짚어준다.

    나아가 배우고 자라는 청소년들이 꿈을 꿔야 하는 이유에 대한 따뜻한 조언도 담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지은
    연세대학교에서 법학을, 같은 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공학을 공부했다. 상담과 강연을 통해 학생들과 늘 가까이 지내며 누구보다 학생들의 고민을 깊이 이해하는 학습법 전문가다.

    ‘100명의 학생이 있다면 100가지의 공부법이 있다’는 생각으로 상담하고 강의하며 책을 쓴다. 아이들의 마음속에 들어갔다 나온 듯한 정확한 상담은 입소문을 통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쉬우면서도 울림이 있는 글은 칼럼과 책으로 전해져 부모와 학생의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

    KBS 1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 <세상의 모든 지식>, KBS 2TV <세상의 아침>, EBS 뉴스, EBS 라디오 <지금은 교육시대> 등에 출연했으며 중앙일보, 주간조선, 우먼센스, 여성조선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칼럼을 쓰며 전문성과 내공을 인정받았다.

    현재 한겨레 “함께하는 교육”의 기획위원으로 ‘이지은의 통통 학습법’을 연재하며 학습법 멘토로 활동 중이다. 쓴 책으로는 《나도 잘하고 싶다구》, 《중학교에서 완성하는 자기주도학습법》, 《초등 4학년부터 시작하는 자기주도학습법》, 《노트 한 권으로 대학 가기》, 《중학생 공부 고민 상담실》, 《수능이 끝나면 그네를 타라》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