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의 만점 경험이 수학 자신감을 심어준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7.30 17:37

우리 아이의 수학 성적을 올리는 코칭 비법

  • ▶ 책 소개

    『초등 수학 10시간 만에 끝내기』는 아이가 수학 약점을 극복하고 수학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녀 교육 지침서이다.

    수학과 별로 친하지 않은 부모가 아이의 수학 공부를 코칭하기 위한 방법을 담아 아이와 부모의 답답함을 풀어주고 있다. 저자는 부모가 아이의 약점을 잘 관찰하고 그것을 보완해주는 기술이 필요하고 공부 습관이나 생활 습관과 연결된 코칭도 지속적으로 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이의 수준에 맞는 문제집을 정해 일정 분량의 문제를 풀게하고, 채점하며 아이가 틀린 것을 파악하고 꼭 알아야 할 것들을 확인시켜 주는 세심한 관리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분수부터 소수, 약수와 배수, 비와 비율, 속력, 평면도형, 입체도형, 정비례와 반비례, 경우의 수까지 초등학교 수학의 핵심적인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고, 학습 코칭 방법을 함께 담아 부모가 아이에게 수학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초등 수학 10시간 만에 끝내기
    ▲ 초등 수학 10시간 만에 끝내기
    ▶ 저자 소개

    저자 :
    마지 슈조
    한평생 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수학을 재미있게 가르칠까’를 연구한 수학 교육 전문가이며 일본의 대표적인 수학 전문 교육기관인 ‘피타고라스’의 설립자이다. 학생들이 수학을 빠르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노래로 외우는 암기용 교육 시스템’을 발명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중학 3년분 수학을 기초부터 이해하는 책》《중학교 수학을 통째로 이해한다》《초중고 계산을 통째로 할 수 있다》《초등학교 6년분 수학을 푸는 법》등이 있다.

    역자 : 조미량
    광운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한 후 동경외어전문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현재 일본에 거주하며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뇌를 살리는 5가지 비밀》《1년에 500권 마법의 책 읽기》《머리 좋은 사람의 15분 습관》《힘들이지 않고 공부를 계속하는 사람의 시간술》등이 있다.

    감수 :
    나소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평생교육을 전공하고 있으며, 현재 EBS 초등 수학 대표 강사 및 수학 강사 양성 기관인 ‘아이눈.com’ 대표로 있다. 개정교과서 전문위원이자 초등 수학 15년 강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뀌는 교과과정에 맞게 계속해서 학습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수학 지도자 양성 과정 강사로서 현직 교사와 학부모들이 고민하는 문제들을 파악하여 도움을 주고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2011 에듀모아 초등 4학년 기본서》《즐거운 수학여행 4,5,6학년》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