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머릿속'에 지성, 감성의 소중한 토대가 자리잡는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6.20 17:19
  • ▶ 책 소개

    내 아이를 위한『두뇌코칭』.

    이 책은 0세부터 5세까지 아이들의 두뇌 발달을 망라하여, 아이를 행복하고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두뇌코칭의 방법을 제시한다.

    과학자들이 알고 있는 것과 부모들이 실천하는 것 사이의 격차를 좁혀 내 아이를 두뇌를 행복하고 똑똑하게 코칭 하고자 하며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두뇌가 어떻게 발달하는지, 그 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할지를 밝혀준다.
  • 두뇌코칭
    ▲ 두뇌코칭
    ▶ 저자 소개

    저자
    : 존 메디나
    뉴욕타임스와 아마존의 베스트셀러 《브레인 룰스Brain Rules》의 저자로, 두 아들의 아버지로서 두뇌과학과 심리학의 성과를 활용해 다음 세대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에 끊임없이 관심을 기울이는 응용학습심리학자이자 발달분자생물학자.

    유아의 학습ㆍ정보처리 과정을 집중 연구하며 존 가트맨 박사의 감정코칭 연구의 근거지가 된 탤러리스연구소Talaris Research Institute 초대 소장을 역임했다. 지금은 시애틀퍼시픽대학교 두뇌응용학습연구센터를 이끄는 동시에 워싱턴대학교 의과대학 생명공학과 교수로 있다.

    인간의 정신이 정보를 받아들여 조직화하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구글, 보잉 사 등 굴지의 기업들과 함께 조직 운영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들을 추진해 왔으며, 미국 국가교육위원회의 고문으로서 신경과학과 교육의 관계에 관해서도 조언해 왔다. 워싱턴대학교 우수교수, 생명공학 학생연합 올해의 스승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역자 : 최성애
    아시아 유일의 가트맨공인치료사이자 알로이시오 힐링센터장이다. 컬럼비아대학에서 심리학 석사학위를 받고, 시카고대학에서 ‘몰입’ 이론으로 유명한 칙센트미하이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발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국제심리 및 가족치료사 자격을, 가트맨 인스티튜트에서 가트맨공인부부치료사 자격을 획득하고 미시간공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핀란디아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KBS <일류로 가는 길>, MBC 스페셜다큐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EBS <60분 부모>, EBS 다큐프라임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등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가정의 희망 찾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가족간의 상처와 갈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치유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최성애 박사의 행복수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