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전통, 풍속, 민속. 이런 말들이 다 어렵고 구닥다리로만 느껴진다고요? 추석이나 설날은 익숙한데 영등날, 섣달그믐, 정월 대보름, 한식은 잘 모르겠다고요? 강강술래, 놋다리밟기, 동채싸움 같은 놀이는 어떻게 하는 거냐고요?
풍속은 옛날 사람들이 살았던 흔적이예요.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집에서 살았는지, 어떤 날을 명절로 삼고, 무슨 행사를 하고 어떤 놀이를 했는지 등이 모두 풍속이지요.
풍속을 알면 생활사와 조상들의 지혜를 알 수 있어요.
이 책은 국내외 79가지 풍속이 어떻게 생겨났고, 어떤 속뜻이 담겨 있는지 재미있는 만화와 흥미로운 유래 이야기를 통해 알려줍니다. -
▶ 저자 소개
글 우리누리
여러 동화 작가들의 모임인 우리누리는 어린이의 눈빛으로 꿈이 담긴 다양한 책을 기획, 집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누리에서 쓴 책으로는『소중한 우리 것, 재미난 우리 이야기』시리즈『우리 역사 박물관』전집『이야기로 만나는 Go Go 지식박물관』시리즈『아빠, 법이 뭐예요?』『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1~4』『그래서 이런 법이 생겼대요』『그래서 이런 지명이 생겼대요』들이 있습니다.
그림 신명환
자유롭고 즐거운 만화 세상을 꿈꾸며, 만화로 세상과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내 친구 쫄리 신부님』『종이 한 장의 마법 지도』『친절한 우리 문화재 학교』『넌 무슨 동물이니?』『눈사람 아이스크림』등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래서 이런 풍속이 생겼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