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생'이 되어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3.14 16:58

공부의 4대 전술을 익혀라!

  • ▶ 책 소개

    저자는 학습 현장에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학생들을 수없이 만나 왔다.

    저자는 이 학생들에게 가장 먼저 공부에서 현재 자신의 위치를 확인시켜주는 일을한다. 그러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지금 내가 뭐하고 있나?' 충격을 받으며 공부가 절실해진다.

    서둘러 공부를 해보려 하지만, 무조건 공부를 열심히 하면 성적이 오를까? 공부는 자신에게 맞는 전략으로 해야 더욱 성과를 올릴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은 공부 전략을 몰라 헛고생하는 것이다. 전쟁에서 '군사 작전'. 즉 '전략'없이 적을 무찌를 수 없지 않은가.

    이 책에서는 공부에서 적은 '공부할 내용'이라고 이야기하며, 이를 잘 무찌르기 위한 전략을 안내하고 있다.

    '공부 전략'이란, 학습에 도움이 되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최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공부 방법'이다.

  • 공부생 비법
    ▲ 공부생 비법
    ▶ 저자 소개

    저자
    최귀길
    현재 한국 학습 클리닉 센터, 스터디움 대표를 맡고 있다. 전국 각 학교 학습 프로그램과 서울 동부교육청, 서울 마포구 청소년수련관 등의 교육청 및 교육기관 강의를 진행했다. 각 학교에서 주최하는 학부모 대상 강의도 많이 했다. 저서에『학습 효율성 프로그램』(초·중·고)『마이더스 학습 노트』등이 있다. 현재『스터디 업 프로그램』도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