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엄마가 된다는 것은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하루아침에 '여자'에서 '엄마'로 다시 태어나야만 하는 일이다.
우리는 모성이란 모든 엄마가 본능적으로 지녀야 할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연 모성은 여자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는 당연한 감정인 걸까?
그런데 왜 많은 엄마들이 마음과 다르게 아이와 마주하는 일이 힘들기만 하고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양육 정보 속에서 쇼크 상태에 빠지고 마는 걸까?
엄마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텍스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재구성하고 추가적인 예시와 데이터를 마련하여 엄마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했다. -
▶ 저자 소개
EBS<마더쇼크>제작팀 지음
김광호 프로듀서
1995년 EBS에 입사했다.『60분 분모』『다큐프라임-아이의 밥상』『다큐프라임-마더쇼크』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2005년『60분 부모』로 한국방송대상, 2008년『다큐프라임 조선의 프로페셔널-화인畵人』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11년『다큐프라임-마더쇼크』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남녀평등상, YMCA 선정 좋은 방송대상 등을 수상했다.
김미지 방송작가
1996년 SBS 방송작가 입문, KBS『생로병사의 비밀』『감성과학 다큐-사랑』등을 구성하며 다큐멘터리에 욕심을 내기 시작, EBS 교육대기획『학교란 무엇인가』EBS 다큐프라임『아이의 밥상』『마더쇼크』등을 통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짜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엄마의 행복한 자아를 찾기 위한 모성의 대반전
아이 때문에 미칠 듯이 행복하고 아이 때문에 죽을 듯이 불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