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감성을 높이면 공부 능률도, 인생의 질도 달라진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1.27 14:54

공부감성으로 아이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선사하라

  • ▶ 책 소개

    공부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 마음, 느낌 등을 포함해 공부할 때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을 말하는 공부감성의 의미와 필요성을 설명한다.

    저자는 공부감성을 높이면 이것이 공부 동기로 작용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추진제가 된다고 이야기하며, 아이의 공부감성을 키워주기 위한 부모의 언어 습관 및 멘토링, 피드백 등 다양한 공부 감성 교육 솔루션을 제시한다.

    공부 희열도, 공부 의지도, 공부 미래 확신도, 시험 대응도 등 공부감성의 4원칙을 완성하는 교육 방법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공부감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돕고, 성적뿐 아니라 삶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 자기 잠재력에 대한 확신, 자기주도 학습 등 내면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공부감성
    ▲ 공부감성
    ▶ 저자 소개

    지은이
     : 고봉익
    1999년 조선일보 밀레니엄 리더 21인에 선발된 후, 우리나라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내는 사명을 가지고, 학생 및 학부모 교육에 지속적으로 매진하고 있다. 학생들에 대한 열정과 진심으로, 공교육과 사교육을 넘나드는 진정한 교육혁신을 이끌어가는 교육 전문가이다. 현재 TMD 교육 그룹의 대표이자 자기주도학습 주임 교수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상위 1% 공부습관 계획』과 『습관 66일의 기적』『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 초등 학생 공부시키기』등이 있으며, 공부를 흥미롭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저술에 많은 정성을 담았다.

    지은이 : 윤정은
    아동,청소년 교육에 미션을 가진 교육전문가로서 오랫동안 활동해 왔으며, 학술진흥재단, 삼성생명 공익재단 및 메사연구소등 다양한 연구기관에서 영재 교육 및 리더십 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였다. 현재는 TMD 교육그룹 서초직영센터 센터장 및 개발팀장으로 활동 중이며, 고려대학교 아동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2011년 <KBS 생로병사의 비밀> '도파민' 편에서 진로설정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한 바 있으며, 그 외 언론 기사, 강의, 컨설팅 등을 통해 꾸준히 교육에 대한 미션을 이루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