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숙 선생님이 들려주는 서양 미술사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1.04 15:37
  • ▶ 책 소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시대에 따른 그림 읽기’ 방법을 제시하는 『서양 미술사』.

    이 책은 그림보다 더 생생한 인간과 시대의 이야기를 읽는 법을 흥미롭게 풀어내며, 그림과 함께 시대적 배경, 예술가의 일생, 그리고 그들이 품었던 사회 문화적 문제의식까지 다양한 주제를 통사적으로 차근차근 소개하고 있다.

    약 150컷의 그림은 미술사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그림들을 위주로 선정하였고, 특별꼭지를 통해 함께 알아두어야 할 그림과 주요 화가들의 이야기를 수록하였다.
  • ▶ 저자 소개

    저자
    : 김영숙
    고려대학교에서 에스파냐어를 공부했고, 주한 칠레 대사관과 주한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일했다. 글을 읽을 수 있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재미있는 미술 이야기를 쓰고 싶고, 지금도 세계 이곳저곳을 여행하면서 만난 아름다운 그림 이야기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어 유쾌한 미술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지독한 아름다움》《나도 타오르고 싶다》《자연을 사랑한 화가들》(공저)《루브르와 오르세의 명화 산책》《그림속 예수를 만나다》《파리 블루》가 있고, 옮긴 책으로 《엘 그레코》가 있다. 어린이를 위해 지은 책으로 《그림으로 읽는 어린이 세계사》《미술관에서 읽는 그리스 신화》《미술관에 가고 싶어지는 미술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