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아틀라스 세계는 지금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11.17 16:58
  • ▶ 책 소개

    풍부한 지도와 통계 자료 등을 통해서 세계를 분석하는 『주니어 아틀라스 세계는 지금』.

    이 책은 지리학의 기본 정의부터 각국의 입장이 나타난 다양한 세계 지도, 인구 문제, 빈익빈부익부, 인권, 기후 변화, 자원 분쟁, 여러 국제기구, 인도주의적 활동까지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이슈들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살피고 있다.

    세계화란 무엇인지, 생태 발자국은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부를 측정하는 기준은 무엇인지 등 우리가 미처 보지 못하거나 가볍게 여길 수 있는 세계의 고민과 문제들을 지도를 통해 이야기한다.
  • ▶ 저자 소개

    저자
    : 장 크리스토프 빅토르
    대학교에서 정치 현상과 지리적 관계를 연구하는 정치지리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프랑스 정치 지리 연구소(LEPAC)의 소장이다. 프랑스의 아르테 방송에서 1991년부터 방영된 ‘지도의 이면’이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했고, 이때 다루었던 이야기로 《아틀라는 세계는 지금》과 《변화하는 세계의 아틀라스》를 지었다.

    저자 : 도미니크 푸샤르
    저자이자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지리와 역사’ 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 도미니크 푸샤르는 어린이들을 위해 글을 썼다.

    저자 : 카트린느 바리슈니코프
    저자이자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지리와 역사’ 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 카트린느 바리슈니코프는 어린이들을 위해 글을 썼다.

    역자 : 한덕화
    성균관 대학교에서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학을 공부하고 한국 외국어 대학교 통역 번역 대학원의 한국어-프랑스어과를 졸업했다. 프랑스 정부 국비 장학생으로 파리 3대학 통역 번역 대학원(ESIT)에서도 공부했다. 지금은 전문 통역사이자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그들을 기억하는 한 이 길을 가리라》가 있다. 쉽지 않은 내용이지만 어린이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모습을 생각해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