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아이들이 책을 즐겁게 잘 읽고 감상문을 멋지게 잘 쓰도록 도와주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책을 읽으면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뿐 아니라, 긍정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추론적 사고력, 감성적 사고력, 그리고 창의ㆍ상상력을 키워나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감상문 쓰기를 멋진 레스토랑에 가서 스테이크를 먹는 일에 비유하는 등 놀이하듯 즐겁게 감상문을 써나가도록 인도한다.
아이들 또래의 친구들이 쓴 감상문을 함께 실어 구체적 샘플로 삼을 수 있다.
<마법의 12년 추천도서 목록> 등도 실어 아이들이 성취감과 도전의식을 갖고서 스스로 독서계획을 짜 책 읽기와 감상문 쓰기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이끌고 있다. -
▶ 저자 소개
저자 권혜진
서울의 청담동과 대치동 등에서 초·중학생들에게 10여 년 동안 독서논술을 지도한 인기 선생님이다. 강남 유명 논술학원 등에서 교사와 연구원을 지냈으며, 텔레비전과 신문 등에 어린이 독서·글쓰기 지도에 대해 여러 번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그림 전지은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했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좋은 어린이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 주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고 《독학 파스타》에 멋진 요리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나이 들어서까지 편안하고 따뜻한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는 것이 꿈이다.
마법의 독서노트
책 읽기와 감상문 쓰기가 자유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