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모든 동양 사상의 중심 사상가 ‘공자’, 지금도 무수히 리메이크 되고 있는 고전을 남긴 작가 ‘셰익스피어’, 1,093개의 특허권을 가진 발명가 ‘에디슨’ 등 《아하! 세계엔 이런 인물이 있었군요》에는 이미 전설이 되고 역사가 된 세계 인물 33명이 실려 있다.
이들의 생애와 업적은 한 분야나 시대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과학 · 역사 · 문학 · 철학 · 종교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고, 시대적으로도 고대부터 근대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인물들이다.
따라서 이 책에 담긴 33명은 세계 인물사인 동시에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역사 지식이기도 하다. -
▶ 저자 소개
저자 지호진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우리나라 전통문화 관련 잡지에서 기자 생활을 했다. 지금은 어린이 책 전문 기획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아하! 그땐 이런 인물이 있었군요》《아하! 그땐 이런 경제생활을 했군요》《아하! 그땐 이런 문화재가 있었군요》《아하! 세계엔 이런 문명이 있었군요》《최고의 박물관을 찾아라》《최고의 과학관을 찾아라》《유물과 유적으로 보는 한국사》《유물과 유적으로 보는 세계사》《밤하늘 별 이야기》《한권으로 보는 그림 한국사 백과》《초등학생을 위한 e지식》《봄 여름 가을 겨울 별자리 이야기》등이 있다.
그림 이동철
만화가 이현세 선생님과 함께 만화를 그리기 시작하여 지금껏 아이들에게 꿈과 재미를 동시에 심어 주는 만화를 그리고 있다. 그동안 그린 작품으로는《10살에 꼭 만나야 할 100명의 직업인》《365 오늘의 역사》《개념 교과서》《똑똑한 만화 교과서-명언》 등이 있다.
아하 세계엔 이런 인물이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