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맞춘 글쓰기 활동 책이다. 저자가 20여 년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쓰기와 독서 지도를 해 오면서 얻은 경험과 보람을 떠올리며 저술한 것이다.
아이들이 열두 달간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맞춰 다양한 형식의 글을 익히면서 직접 써보도록 구성했다. 글쓰기를 즐겁게 하는 풍부한 아이디어를 실었다.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일을 주제로 정하여 한 달에 4~5가지 정도씩 자기 생각을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글을 써보도록 유도한다.
친구들이 쓴 글이 예문으로 수록하여 흥미롭게 읽히면서 용기와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글쓰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의 부담감을 줄여주면서 자신감과 재미를 북돋워 줄 것이다. -
▶ 저자 소개
저자 유지화
서울교육대학교와 국민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계간 <시조생활>의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어린 시절 자신을 도와주었던 분들에 대한 고마움을 간직하고, 그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는 일을 꾸준히 해 왔다. 아이들이 글쓰기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며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쓴 책으로 《여윈다리 삐에로》, 《나는 논술대통령》 등이 있다.
그림 김진희
1979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고, 오랫동안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그림책을 만들고 싶어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그린 책으로 《코 잘 자》, 《꼭꼭 씹어 먹어요》 등이 있다.
추천 강경호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석 ·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장과 한국어문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지금은 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아동시조시인협회 부회장이며, 시조시인이기도 하다.
신 나는 열두 달 글쓰기 놀이
글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신 나게 연필을 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