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이 시리즈는 충실한 이야기와 재미있는 그림이 어우러져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진짜 역사를 가르쳐주는 역사학습만화다.
중ㆍ고등 사회탐구 영역 교과서에 실린 역사에서 인류의 발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엄선하여, 인류 문명과 문화의 진보를 확실한 고증을 통해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주요한 인물을 중심으로 한 명쾌한 해설이 이해를 도와준다.
이 책에서는 기독교와 이슬람이라는 같지만 서로 다른 두 종교 사이의 끝나지 않은 전쟁의 일부인 십자군 대원정에 집중하여 그와 관련된 사건과 인물을 살펴볼 수 있다.
역사를 통해 사고력을 향상시켜 논술을 대비할 뿐 아니라, 세상을 이끌 리더십을 갖는 데 필수적 인문소양을 쌓는다. -
▶ 저자 소개
글 윤선자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양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다양한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고려대, 순천향대, 충북대 등에서도 서양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이야기프랑스사』『축제의 문화사』『축제의 정치사』등이 있다.
그림 이인섭
1987년 만화가 고유성 문하로 만화계에 입문하여, 1994년 만화잡지『보물섬』에 『짧은 남자』로 데뷔했다. 『아이큐점프』등 만화잡지에 연재하다, 이후 여러 출판사에서 학습만화를 그렸다. 『그리스·로마 신화』작업에 참여했고, 『세계여행기』를 그렸으며 『서울대 선정 만화 인문고전 50선』중 『김부식 삼국사기』『만화 제대로 된 세계대역사』시리즈 중『진시황과 중국의 통일』을 그렸다.
십자군 대원정
역사를 제대로 배워 논술까지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