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역사일기는 글감이 많고, 형식이 다양해서 매일 쓰는 생활 일기처럼 지루하지 않다.
《역사일기 쓰기》는 초등학교 선생님인 저자가 재미있는 형식으로 역사일기를 쓰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역사일기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라도 누구나 손쉽고 흥미롭게 역사일기를 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부록으로 우리나라의 주요 역사 사건 20선과 역사 인물 20명을 실어, 역사일기의 자료를 찾는 데 도움을 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김동찬
선생님은 서울역촌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야기에 푹 빠져들어 행복한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언제나 큰 감동과 보람을 느낀다. 역사와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으며, 언젠가는 세계를 여행하며 배운 것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책을 쓰는 것이 꿈이다. 쓴 책으로는 《질문을 꿀꺽 삼킨 사회 교과서-역사편》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 도시와 촌락》등이 있다.
저자 최윤선
서울북가좌초등학교에서 과거를 거울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관심을 가졌던 역사, 문화와 관련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책을 쓰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우리 역사》 《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세계 역사》 《문화를 알면 사회가 보인다》 《눈으로 보는 우리나라》 등이 있다.
그림 채원경
그림을 보는 사람에게 작가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진다고 믿는 선생님은 그림에 해학과 즐거움이 묻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붓을 들고 있다.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을 졸업했으며 그린 책으로는 《열하일기 연암 박지원의 생각 수업》《백제 소년 서동, 왜국 소년 쇼토쿠를 만나다》《서울 교과서 한강》《수지 아줌마 오줌 싸다》등이 있다.
역사일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