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은 유학(有學)이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8.02 17:43
  • ▶ 책 소개

    이 책의 저자인 이욱 원장은 20년간 해외에 거주했고, 10여 년 전부터는 스스로 개발한 코칭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두 아들을 포함한 한국계 중고등학생들을 지도해 미국의 명문대학에 진학시켰다. 그리고 현재는 미국대학 진학 컨설턴트 겸 대학생들의 진로코치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즉 오래전부터 우리 유학생들을 곁에서 지켜보고 지도해왔으며, 그들이 대학에 진학한 후에는 글로벌 인재로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하도록 이끌어온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것이다.

    그런 그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정리해 담은 것이 바로 이 책이다. 말하자면, 이 책은 또 한 권의 ‘그렇고 그런’ 유학지침서에 머물지 않는다.

    미국 대학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중고등학생들과 미국 대학에 진학한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자녀의 해외유학을 생각하고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부모님들에 이르기까지, 이 책 『유학은 유학(有學)이다』는 그들 모두에게 최고의 지침서이자 등대가 될 것이다.
  • ▶ 저자 소개

    지은이
    이욱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산업은행에서 근무했다. 지난 20년간 홍콩, 뉴질랜드, 캐나다에서 거주하면서 HSBC와 같은 금융기관에서 근무한 후 2000년부터 language school을 운영했고 현지 중학교 이사를 역임하는 등 교육분야로 옮겨서 일을 하기 시작했다.

    자신이 개발한 코칭프로그램으로 자녀를 지도해 2001년에 큰아들을 프린스턴대학에, 그리고 2004년에 작은아들을 다트머스대학에 합격시키면서 주변의 요청에 따라서 조기유학생들의 미국 명문대학 진학을 도와주는 ‘다이너스티 컨설팅’을 개원하고 그 후 매년 학생들을 미국의 명문대학에 진학시키고 있다.

    현재 캐나다의 밴쿠버에서 살고 있으며 그곳에서 ‘다이너스티 영어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미국대학 진학컨설팅과 더불어 대학생들의 진로코치(career coaching)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