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세상은 당신의 아이를 원한다』는 세계 최대의 청소년 자원봉사단체인 ‘프리 더 칠드런’의 공동 설립자인 크레이그 킬버거, 마크 킬버거 형제가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많은 영향을 준 이야기, 두 형제의 삶에서 나온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다.
더불어 제인 구달, 제이슨 므라즈, 데스몬드 투투 대주교 등 부모나 교사, 멘토 등으로부터 자비롭게 용감하게 살라는 가르침을 받은 많은 훌륭한 인물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통해 저자가 3C라고 부르는 자비심, 용기, 공동체 의식을 각각 자세히 살펴본다.
장난감이나 화초, 동생, 친구 돌보기와 같이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이 어떻게 배려심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아이들에게 대의를 위해 나서고, 소신을 말하고, 당당하게 일어서라고 가르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보여준다.
또 함께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논의하며 자비심과 용기는 공동체의식 안에서 결합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마크 킬버거 & 크레이그 킬버거
'프리 더 칠드런'(Free the Children)의 공동 설립자인 킬버거 형제는 세상을 바꾸는 영 파워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세계적인 유명 인사로, 전 세계 40여 개국을 순회하며 어린이 인권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크레이그는 세계경제포럼이 정한 ‘내일의 세계 지도자’로 지명되었고, 넬슨 만델라 인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무 살에 세계에서 가장 어린 노벨 평화상 후보로 지명된 이후, 두 차례나 더 후보 지명을 받은 형제는 캐나다와 인류에 대한 뛰어난 성과와 봉사를 인정받아, 캐나다 정부가 수여하는 캐나다 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자 셸리 페이지
캐나다의 유력 일간지 ‘오타와 시티즌’의 저널리스트로 캐나다 최고의 언론인 상인 ‘전국 기자 대상’을 두 번 수상했다.
역자 이순주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고 배화여자대학교 강사 및 MBC 통역기자실 근무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인으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맥킨지는 일하는 마인드가 다르다>, <에어프레임>, <푸른 항해>, <바로 이 몸에서, 이 생에서>, <아프리카 파워>, <기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 등 100여 권이 있다. 월간지 내셔널지오그래픽 한국어판 번역가이기도 하다.
세상은 당신의 아이를 원한다
당신의 아이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