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고양이 초코와 신비의 공부 비법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5.13 14:45

동화로 배우는 재미난 초등 자기 주도 학습법

  • ▶ 책 소개

    《마법 고양이 초코와 신비의 공부비법》은 아이들 스스로 깨달아야 하는 자기 주도 학습에 대한 필요성과 방법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일깨워주는 학습 동화책이다.

    고양이 왕국의 최강 공부 비법서 총 세 권을 얻기 위해 나나가 벌어지는 판타지한 모험담 속에서 아이들은 공부는 물론,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갖고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각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이야기 속 주제에 맞는 공부 방법에 대한 정리 페이지가 있어,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실천에 대한 조언이 되어줄 것이다.

     

  • ▶ 저자 소개

    저자
    이다빈
    대학에서 중문학과 일본학,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수년 동안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에서 어린이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책을 만들었다. 지금은 어린이 책 작가 모임 <글사다리>에서 프리랜서 작가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웃음을 주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가장 특별한 재주》, 《남의 복 빌리기》, 《진정한 아름다움을 깨달은 공주》 등이 있다.

    저자 이지은
    이 책에 나오는 일공비, 최공비, 신공비의 공부 비법 제공자이다. 모든 학생들에게 꼭 맞는 공부 비법을 알려주고자 열심히 강의하고 상담하고 책을 쓰고 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전교 1등 어린이 노트법》, 《노트 한 권으로 대학가기》, 《공부를 통째로 꿰뚫는 통 공부법》, 《중학생 공부고민 상담실》, 《중학교에서 완성하는 자기주도학습법》 등이 있다. 고등학교까지 공부를 잘 마친 학생들을 위한 책들로 《수능이 끝나면 그네를 타라》, 《대학생활 매뉴얼 A+》도 있다. 한겨레 <함께하는 교육> ‘이지은의 통통 학습법’에서 공부 방법 이야기를,  ‘3인의 멘토를 만나다’에서 학습상담 이야기를 연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