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이 달라졌어요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1.03.10 18:06

매일매일 들춰 보는 학교생활 대백과!

  • ▶ 책 소개

    학교를 즐거운 곳으로 느끼면서 자율적이고 창의적이며 자신감 넘치는 아이로 성장하도록 돕는 「학교가 즐거워지는 대백과」 시리즈 『학교생활이 달라졌어요』. 매일매일 들춰 보는 학교생활 대백과다.

    학교생활을 재미있게 즐기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개념과 상식, 예절과 매너, 그리고 실습ㆍ실험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학교생활에 관한 궁금증은 문답 형식으로 풀어준다. 특히 1년간 꼭 한번씩 치르게 되는 학교행사를 모아서 정리했다. 학교행사에 즐겁게 참여하기 위한 준비를 미리 마치도록 이끈다.

  • ▶ 저자 소개


    저자
    손성림, 이정화, 구성미
    손성림 선생님은 동국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더 나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이정화 선생님은 동국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를 하고 있다.

    구성미 선생님은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좋은 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과서가 궁금할 때 참고서를 들추듯, 학교생활이 궁금할 땐 이 책을 펼쳐 주기를 기대해 본다.

    그림 송진욱, 박소연
    송진욱 선생님은 ‘내가 어렸을 때 이런 책이 있었다면 정말 멋있는 초등학생이 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 반 즐거움 반으로 이 책을 작업했다. 그 동안 그린 책으로는 <꿈꾸는 다락방>, <별을 쏘는 사람들>, <초콜릿 천재> 등이 있다. 송진욱 선생님의 그림을 도운 박소연 양은 그림에 죽고 못 사는 여고생이다. 이 책에 그림을 그리며 화가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더욱 단단하게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