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밭의 장군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1.03.10 17:22
  • ▶ 책 소개

    조드퍼 장군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해지고 싶습니다. 책에 나올 정도로 아주 유명해지고 싶어서 날마다 병사들을 훈련시키지요.

    그러던 어느 날 말을 타고 시골길을 달리다가 풀밭에 떨어졌습니다. 싱그러운 향기가 퍼지는 풀밭, 지저귀는 새소리, 갖가지 색을 뽐내는 꽃들….

    평화를 느끼고 자연을 사랑하게 된 조드퍼 장군은 자신이 깔고 앉아서 푹 꺾여 버린 꽃을 가져와 창가에 꽂아 두었습니다. 그날 밤, 조드퍼 장군은 꽃과 동물이 병사들에 의해 파괴되는 끔찍한 꿈을 꿉니다.

    “이제부터 무엇이든 다치게 하거나 겁주지 않을 거야.”
    새로운 결심을 한 조드퍼 장군은 어떻게 해서 유명한 장군이 되었을까요?

  • ▶ 저자 소개

    저자
    재닛 차터스 : 1938년 제2차 세계대전이 벌어지기 전 해에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세인트마틴예술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고, 이곳에서 마이클 포먼을 만나『꽃밭의 장군』을 함께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그림을 그리며 정기적으로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현재 런던에서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 가꾸지 않은 정원이 있는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림 마이클 포먼 : 1938년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로스토프트예술학교와 세인트마틴예술학교, 런던의 왕립미술학교를 다니면서 그림 공부를 했습니다.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며 책과 잡지, 애니메이션, 텔레비전 광고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그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작품들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스마티즈 상 외에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런던에서 세 아이의 아버지로 살고 있습니다.

    역자 김혜진 : 판타지 동화 『아로와 완전한 세계』『지팡이 경주』『아무도 모르는 색깔』을 쓰고 그렸으며, 청소년 소설 『프루스트 클럽』를 썼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지붕 위에서』 등을 번역했고, 돌보는 이 없이 자라나는 잡초와 다듬지 않은 나무, 눈에 보일락 말락한 들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