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교육청은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2016 대입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춘천(16일, 강원고), 강릉(23일, 강릉고), 원주(30일, 원주고)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입시지원전략 및 진로진학 특강관 △대입설명회(학생부종합전형) 및 상담관 △대입지원관 및 상담지원과의 개인상담관 등을 부스별로 운영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입시지원전략 및 진로진학 특강관’에서는 EBS 대표강사 및 대입전문강사들이 주요대학 입시 분석과 함께 사례별 합격 전략, 자기소개서 쓰는 법 등을 강의하며 대학별, 전형별 구체적인 입시준비 방법을 소개한다.
‘대입설명회 및 상담관’에서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50여개 대학의 입학관계자가 직접 대학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한다. ‘개인 상담관’에서는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대입지원관 및 상담지원관이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을 진행해 개인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재근 창의진로과 장학관은 “도교육청과 대학, 교사가 직접 만드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입시관계자나 입시상담전문가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정확한 대입정보 제공과 맞춤식 진로진학지도를 통해 대학 진학은 물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에듀] 강원도교육청 ‘2016 대입진학박람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