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충남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 나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5.08 14:31
  • 충남도교육청은 8일 본청 7회의실에서 2015년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교 인증패 수여 및 학부모 리더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증패를 받은 학교는 2014년 교육부 공모에서 우수 학부모회에 선정된 학교로 ▲학교교육 참여 부문(천안동성중학교, 보령 천북중학교) ▲학부모 자원봉사 부문(천안 은석초등학교, 예산 용동초등학교) ▲학부모교육 부문(천안 대홍초등학교, 천안새샘초등학교, 당진 우강초등학교) ▲가정·학교 간 소통 부문(공주 덕암초등학교)에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교로 선정됐다.

    충남교육청은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52교 지원 사업을 올해는 40교가 증가한 192교의 학부모회를 선정해 총 2억 5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날 도교육청은 학부모회의 자치 역량을 기르고 소통과 공감의 학교교육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7명의 학부모 리더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학부모 리더는 단위학교 학부모회 컨설팅 및 학부모회 운영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가 학교현장에 올바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인수 교육정책국장은 "인증패를 받은 학교들은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서 가정·학교·지역사회 간 상호 협력 및 교부기부 등에서 더욱 모범이 되어주길 바란다. 학부모 리더들은 소통과 공감으로 학부모회가 바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